본문 바로가기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방법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방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방법 입니다.

 

서울시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구인구직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기간제교사 또는 담임교사, 방과 후 강사 등등 교육과 관련된 구인구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서울시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구인구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만큼 좋은 방법이 없는데요.

 

이 곳에서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을 진행해 보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목차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은 서울 특별시 교육청 사이트에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 몇 가지만 거치고 나면, 교사와 관련된 구인, 구직 정보 뿐 아니라 기간제교사추천, 행정대체 인력풀, 초등돌봄전담사 인력풀 등 등 교사와 관련된 대부분의 종류의 구인구직 정보를 이용해 보실 수 있게 되는데요.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절차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을 하기 위해서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홈페이지에 접근해 주도록 합니다. 사이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접근 시 아래와 같이 방역과 관련된 배너가 가장 먼저 노출되게 되는데, 저희는 그 아래에 노출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뒤 중앙에 노출되는 메뉴 확인 시 '열린서울교육, 서울교육신문고, 학력평가자료, 인사정보통합제공, 서울교육소식, 구인/구직, 조직도/직원안내, 청사위치안내' 이렇게 8가지 항목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구인/구직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구인 메뉴가 기본으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인 종류로는 기간제/사립교원, 사립사무직원, 비정규직, 안전요원 구인 인력풀 등의 구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 가지 구인 종류 모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육청, 기타 등의 학교 구분을 선택하여 검색해 보실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종류의 학교가 있다면 옵션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직 정보를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좌측 메뉴 중 구직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구직 정보는 기간제/사립교원, 비정규직, 안전요원 구직 인력풀 세 가지 종류의 구직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직 정보는 구인정보와는 다르게 등록시 주의사항이 있으니 한번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교사 직종별 구인구직 방법

     

    이 밖에도 '기간제교사추천 / 행정대체인력풀 / 초등돌봄전담사 인력풀 / 조리종사원 인력풀 / 보결담당 시간강사 인력풀 / 특수교육보조인력 인력풀 / 유치원 방과후 과정 인력풀' 총 7가지의 직종별 구인 구직 정보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기간제교사추천 영역 입니다. 기간제교사의 등록 대상 및 등록 방법과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행정대체인력풀에 관한 구직 메뉴 입니다. 마찬가지로 안내문구와 구직 내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초등돌봄전담사 인력풀은 별도의 안내사항 없이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조리종사원 인력풀메뉴는 안내문구와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특별히 대체 인력 구비서류가 필요한것이 특징입니다.

     

     

    보결담당 시간강사 인력풀 항목 확인 시 등록대상 및 등록방법과 안내문구를 확인 후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즉수교육보조인력 인력풀은 등록방법 및 안내문구 확인 후 구인구직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업무구분 및 희망기관 그리고 자격증까지 선택하여 검색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치원 방과후 과정 인력풀 화면에서는 등록대상 및 등록 방법을 확인 후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해당 게시판은 유치원 에듀케어 인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정리

    지금까지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세요? 해당 사이트만 이용하면 서울시 교사관련 구인구직 정보는 거의 모두 확인해 보실 수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오늘 포스팅을 이용하셔서 원하시는 구인구직 모두 이뤄보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