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력 양력 변환기 사이트 (생일 평달 윤달 계산)

 

음력 양력 변환기

음력 생일 계산 방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음력 양력 변환기 사이트입니다. 명절이나 부모님 생일 같은 경우 양력보다는 음력으로 계산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 나오는 대부분의 달력이나 스마트폰에서는 양력 날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음력 날짜를 계산하기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 소개해드릴 음력 양력 변환기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면 간단하게 날짜를 변환해 보실 수 있으며, 평달 윤달까지도 계산을 해보실 수 있으니 아래 사이트릴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음력 양력 변환기 문구가 적힌 이미지
음력-양력-번환기-사이트

 

음양력변환계산기

 

음력 양력 변환 사이트는 검색해보시면 엄청나게 다양한 종류의 계산기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한국 천문연구원 천문우주 지식정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양력 변환 계산기를 가장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 로고 이미지
한국천문연구원-천문우주지식정보-로고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변환기는 양력을 음력으로, 음력을 양력으로, 특정 음력일을 찾기, 율리우스적일을 음/양력으로 이렇게 다양한 경로의 변환을 해보실 수 있을 뿐 아니라 여타 다른 사이트에서는 확인하기 어려운 평년 평달 윤달 정보까지 확인을 해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한국 천문연구원 천문우주 지식정보 공식 사이트를 검색 후 접속해 주도록 합니다.

천문우주지식정보 공식 사이트 주소
천문우주지식정보-사이트-주소

 

 

 

해당 사이트 접속 시 상단 메뉴를 확인해 보시면 생활천문관, 천문학 습관, 천문 기록관, 공공데이터, 천문지식 참여, 정보공개&활용 등의 항목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생활천문관 > 음양력 변환 계산 항목을 선택해 주도로 록 합니다.

상단 메뉴 중 생활천문관 선택 후 음양력변환계산 메뉴선택
생활천문관-음양력변환계산-메뉴선택

 

 

음양력 변환 계산 페이지 접근 시 총 4가지의 변환기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양력을 음력으로, 음력을 양력으로, 특정 음력일 찾기, 율리우스적일을 음/양력으로 이렇게 4가지 계산기입니다. 이 중 가장 먼저 양력을 음력으로 변환할 수 있는 계산기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양력을 음력으로 바꿔주는 계산기 페이지
양력을-음력으로-계산기

 

 

해당 변환기는 날자 입력 방식을 직접 입력 또는 달력 선택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 시 아래와 같이 날짜를 년, 월, 일을 입력 칸이 노출되는데요. 원하시는 음력으로 변환하시고 싶은 양력 날짜를 입력해 줍니다.

 

양력 날짜를 입력
양력날짜-직접입력

 

 

입력 완료 후 검색하시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검색 버튼 선택
양력날짜-입력-후-검색하기

 

 

그럼 하단 영역에 입력한 날짜의 정보를 바로 확인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양력 날짜, 음력 날짜, 음력 간지, 율리우스적일, 윤년/윤달 정보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양력을 음력으로 변환한 결과 확인
양력-음력-변환-결과

 

 

달력 선택 시에는 양력 날짜 입력을 달력 형태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노출됩니다. 

달력 선택
달력선택

 

 

달력 아이콘을 선택 시 아래와 같이 캘린더가 하나 노출되게 되는데요 해당 캘린더를 이용하여 날짜를 선택 후 검색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위와 같이 동일한 해당 날짜의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캘린터에서 날짜를 선택하는 이미지
캘린더에서-날짜-선택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기

 

이번에는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하실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음력에 해당하는 연월 숫자를 입력하여 양력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하는 계산기
음력을-양력으로-변환기

 

 

해당 변환기는 달력 선택 옵션은 없이 년도, 월, 일만 입력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해당 날짜가 평달 인지 윤달인지 아니면 평달인지 윤달인지 알지 못함 이렇게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같이 노출됩니다.

음력 날짜를 입력
음력날짜-입력

 

 

원하시는 음력 날짜 정보를 입력 후 검색하기 버튼을 선택 시 양력 날짜, 음력 날짜, 음력 간지, 율리우스적일, 윤년/윤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 결과 확인
음력날짜-변환-결과

 

 

특정 음력일 찾기

이번에는 양력 연도와 음력 월일을 이용해서 양력 연월일과 요일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 계산기 입니디다. 

특정 음력일 찾기 계산기 사이트
특정-음력일-찾기-계산기

 

 

해당 계산기는 양력 연도의 기간을 우선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입력 최대 범위는 1391년부터 2050년까지 입니다.

양력의 년도 기간을 입력
양력-년도-입력

 

 

그 뒤로 음력 날짜를 입력 후 검색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 곳에서도 평달 또는 윤달을 미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요일을 알고 싶은 음력 날짜를 입력
음력-날짜-입력-후-검색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연도별 양력 연월일에 해당하는 요일을 모두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요일 결과 확인
요일-확인

 

 

율리우스적일을 음/양력으로 변환하기

 

이번에는 마지막 계산기로 율리우스적일을 음/양력으로 변환할 수 있는 변환기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율리우스적일 숫자를 입력하면 음력과 양력을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는 변환기 입니다.

 

율리우스적일로 음양력 변환하는 계산기
율리우스적일을-음양력으로-계산기

 

 

아래와 같이 율이우스적일을 입력 후 검색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입력 범위는 2229156일부터 2470172일까지입니다.

율리우수적일을 입력창에 입력 후 검색
율리우스적일-입력후-검색

 

 

그럼 해당 율리우스적일에 해당하는 정보로 양력 날짜, 음력 날짜, 음력 간지, 율리우스적일, 윤년/윤달 정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력 양력 날짜 결과값 확인
율리우스적일-결과-확인

 

 

지금까지 음력 양력 변환기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당 계산기를 이용하셔서 더 이상 음력을 놓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며 미리 달력에 챙겨야 할 음력일을 체크해 놓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